즐겨찾기 추가
  • 로그인
  • 회원가입
  • ID/PW 찾기
  • 블로그
  • 페이스북
  • 프린트
건강 POST
건강 POST
제목 기쁨병원, 남부터미널로 확장 이전

페이스북 프린트 링크

등록일 2020-07-23 12:04

조회수 10994



기쁨병원(대표원장 강윤식)이 뱅뱅사거리에서 남부터미널역(4-1번 출구)으로 확장 이전, 20일부터 진료에 들어갔다.
 
기쁨병원은 국내 첫 대장항문 전문 진료 병원으로 1990년 문을 연 서울외과와 맥을 같이 한다. 강윤식 원장은 서울외과를 설립한 인물로 2005년 12월 8명의 전문의들과 함께 기쁨병원을 개원했다.
 
남부터미널 기쁨병원은 지하 2층에서 지상 6층까지 모두 8개 층 규모다. 진료과목은 외과, 소화기내과, 내분비내과, 검진과, 부인과, 영상의학과, 마취통증의학과 등으로 28명의 전문의가 한층 높은 의료서비스를 제공한다.
 
이를 위해 새롭게 문을 여는 기쁨병원은 진료실(18), 내시경실(10), 수술실(9), 부인과검사실(2), 초음파검사실(7), CT촬영실(1), 유방촬영실(2)과 60개 병상을 갖추고 있다. 기쁨병원은 확장 이전하면서 철저한 전염병 관리 시스템 구축에 공을 들였다. 코로나 19 사태가 가져온 변화에 발 빠르게 대응하고 나선 것이다.
 
음압 진료실 운영...호흡기 환자 전용 진료

병원에는 별도 출입구를 가진 음압 진료실을 비롯해 음압 설비를 갖춘 병원과 수술실을 따로 마련해 급성 호흡기 환자를 전용 진료토록 했다.

병원 내 호흡기 질환 전파를 원천 차단하기 위한 조치다. 또 원내 모든 공간에 항균, 헤파필터로 정화된 공기가 공급되는 시스템이 가동된다.

시설물에 신체 접촉을 최소화하기 위해 비접촉식 자동문 개폐 장치는 물론 특수 변기 등도 구비됐다. 부득이하게 접촉되는 부분(손잡이, 페인트, 커튼)에는 모두 항균, 항바이러스 기능재료가 사용됐다.
 
매일 2회 소독 클린 타임 시행

병원은 세계 1위 환경 소독기업인 렌토킬‘과 계약, 정기적이고 철저한 소독 관리 체계를 갖췄다. 병원 출입구에서의 분무 소독은 기본이고 매일 오전, 오후 2차례에 걸쳐 전 직원이 참여해 청결과 소독을 실시하는 ’클린 타임‘을 시행한다.
 
기쁨병원 강윤식 대표원장은 “코로나19로 변화된 환경에 병원도 새롭게 바뀌어야 한다. 때맞춰 확장 이전 공사를 시행하게 되면서 CLEAN HOSPITAL이라는 새로운 개념으로 기준을 세웠다”면서 “기준을 철저히 이행하고 고도화시켜 나감으로써 다른 병원들도 참여할 수 있도록 선도적 역할을 담당하겠다”고 강조했다.
 
기쁨병원의 유명세 원천...5대 수술

특히 이 병원은 탈장, 맹장, 담석, 치질로봇, 등 5대 수술 분야에 있어 특화돼 있다는 평이다.
 
인공망을 사용하지 않아 부작용 걱정이 없는 탈장 수술은 지금까지 20,000례 넘는 수술 건수로 전국 1위다. 맹장(급성충수염) 수술 역시 24시간 응급수술 시스템을 갖추면서 대학병원에서도 의뢰하고 있는 상황이다.

7,700례가 넘는 수술 건수를 기록하고 있는 있는데 이 또한 전국에서 가장 많은 수술 건수다.
 
담석 수술에 있어서도 특화돼 있다. 감담췌 분야를 전공한 외과 전문의 3인이 담석 수술 분야 전문 의료팀을 구성해 전문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는데 이는 대형병원에서 조차도 찾아보기 힘든 시스템이다.
 
서울외과 시절부터 유명세를 타고 있는 치질 수술은 기쁨병원의 대표 이미지 중 하나로 꼽힌다. 장비나 기구를 전혀 사용하지 않는 일명 '자연주의 치질수술'법인데 재발과 후유증이 현저히 적어 환자들의 만족도가 높다.
 
여기에 기쁨병원은 국내 병원급으로는 최초로 로봇수술을 도입해 이 분야를 선도하고 있다. 담석과 맹장 수술에 주로 적용되는데 수술시간을 현격히 줄여준다. 이에 따라 수술 후 통증과 후유증은 적고 회복이 빠르다는 장점이 있다.
 
내시경 결과로 증명된 검진 시스템

수술뿐만 아니라 건강검진 분야에서도 괄목할 만하다. 위내시경검사는 소화기내과 전문의들이 직접 시행하는데 최고 성능의 신뢰성이 보장된 올림프스 장비를 사용한다.

그 결과 전국 평균의 2배가 넘는 조기 위함 발견율을 보이고 있다.
 
대장내시경검사도 마찬가지로 기쁨병원 대장용종 발견율(51%)은 삼성서울이나 서울아산 등 7개 대학병원(35.9%)보다도 높은 수준이다. 대장용종은 대장암의 씨앗으로 이를 발견해 제거하면 대장암이 거의 완전하게 예방된다.
 
여기에 생활습관과 가족력 등을 고려해 추천하는 맞춤형 건강검진 프로그램과 수준 높은 진료를 기반으로 이뤄지는 공단검진, 프리미엄 기업검진도 타 기관과 격을 달리한다.
 
강윤식 원장은 “환자에게 고품질의 의료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최첨단 장비와 전문성 높은 진료 시스템을 고집하고 있다”면서 “새로운 둥지에서도 환자들이 믿고 안심할 수 있는 진료를 이어가겠다”고 강조했다. 


 

댓글

관련 POST

탈장
탈장수술